반응형
SMALL
노트10플러스 딱 2년 사용하던 날, 핸드폰을 바꾸라는 문자를 받았다. 제품 구입 시 갤럭시 클럽으로 가입을 해서 2년마다 사용하던 제품을 반납하고 새로운 폰으로 바꿔야 한다. 신제품으로 바꿔야 한다기에 노트20울트라 제품으로 바꾸려고 했는데 폴드3가 나와서 고민을 하다고 교체했다. 무조건 반납을 해야 하기에 초기화 진행을 했다.
설정- 일반- 초기화 순서대로 클릭한다.
자동으로 다시 시작 설정 후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선택하면 초기화 진행하는 앱들이 좌르륵 뜨고 하단에 초기화 진행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나옴.
개인정보 및 다운로드한 앱이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SD 카드에 백업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초기화 후, Smart Switch를 사용하여 SD 카드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미 데이터를 옮기고 초기화를 진행해서 데이터 걱정은 하지 않았다. 워낙에 동영상이 많아서 데이터 이동 시간만 5시간 이상 걸렸.. ㅜ.ㅜ
근데.. 제일 중요한 것은?
초기화 진행 시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알아야 하는데 기억이 나질 않아 비밀번호 설정을 해야 했다. 나는 구글 이메일 인증메일로 받고 타고 들어가 비밀번호 변경을 하고 초기화 진행을 함. 구글계정은 항상 사용하고 있으니 비밀번호는 알고 있어 다행이었음. 비밀번호 재설정 후 초기화 진행하고 구매한 대리점으로 반납하고 끝!!
TIP 핸드폰 인증 시 전화번호 변경을 한 경우라면 삼성서비스 고객센터 삼성계정부서 통화후 확인해야 함. 이메일 인증시 설정했던 이메일 비밀번호 모르면 해당 사이트로 확인해야 함.
반응형
LIST
'해결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액정 및 메인보드 교체 가격, Z폴드3 기준 (0) | 2022.02.17 |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세로탭 위치 변경방법 (0) | 2021.08.07 |
삼성계정 핸드폰 잠금해제 방법 및 서비스센터 방문 필요서류 (0) | 2021.08.05 |